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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 소상공인뉴스입니다.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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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
  • 소상공인 행복복지 지원사업
  •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
  • 영세소상공인 고용산재보혐료 지원
  •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
  • 소상공인 통합교육
  •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
  • 소담스퀘어 시설 이용 문의
  •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
  • 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고 하는데 이 사업인가요?

    종합검진비를 직접 돈으로 지급해드리는 것이 아닌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해드리는 사업입니다. 2022년 모집은 마감되었습니다. 2023년 동일 사업 모집 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자가 부담하는 비용이 있나요?

    컨설팅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해당 비용은 부산시 예산으로 진행되며, 컨설턴트가 별도의 수수료·차비·수당을 등을 요구할 경우 센터 내 컨설팅 담당자(☎ 1833-36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예비창업자는 어떤 서류를 제출하면 되나요?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혹은 초본)과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기입 시에는 1.신청자 정보, 2.사업자등록정보 중 사업단계 칸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컨설팅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업체가 겪고 있는 각종 애로사항 및 궁금한 점에 대해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3일간 이루어집니다.

    신청자가 특정 컨설턴트를 지정할 수 있나요?

    컨설턴트 확인 후 희망 컨설턴트를 배정받을 수 있으나, 특정 컨설턴트에게 과도한 신청이 집중될 수 있어 분야별, 주소지별로 적합한 컨설턴트를 배정받으실 수 있으니 양지 바랍니다.

    컨설팅을 중간에 취소할 수 있나요?

    네. 사업담당자(☎ 1833-3665)에게 연락주시면 취소 가능합니다.

    컨설팅이 끝난 후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추가 컨설팅이 가능한가요?

    컨설팅은 되도록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1회로 제한되어 있어 추가 컨설팅 신청은 불가합니다.
  • 고용보험·산재보험에 가입된 직원들도 지원 가능한가요?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또는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에 가입되신 분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으로 직원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정부에서도 비슷한 사업이 있는데 중복 지원 가능한가요?

    네.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사업장이 법인으로 되어 있는데 지원 가능한가요?

    소상공인임이 확인되고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또는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에 가입되신 분은 가능합니다.
  • HMR이 무엇인가요?

    HMR은 ‘Home Meal Replacement‘ 의 약자로 가정간편식을 의미합니다. 가정간편식에는즉석조리식품(즉석밥, 냉동만두, 3분짜장, 간단하게 데워 먹는 국), 반조리 식품(밀키트) 등이 있습니다.

    선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필요성, 계획적절성, 기대효과를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하여 12개사를 선정한 뒤, 현장심사에서 사업참여의지, 제품경쟁력, 환경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6개사를 선정합니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HMR 관련 교육과 컨설팅이 진행되며, 패키지 디자인, 포장용기, 배송용품, 제품촬영 등을 개발‧지원합니다. 이후 배달의 민족 ‘전국별미’ 플랫폼 입점과 오프라인 대형마트 입점을 통한 온/오프라인 판로확대를 지원합니다. 또한 선정 업체 중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해외 수출도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 폐업한 사람들한테 전부 지원금을 주는건가요?

    아닙니다. 신청하신 분들 중 지원대상에 적합한 분들을 선정하여 원상복구 비용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철거비용 지원만 받을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철거 공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에서 신청서류를 다운 받으신 후 신청하시면 담당직원이 서류 검토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요건 : 최소 50만원 이상 철거비용 사용 시 실비 지원

    사업 신청 전에 공사를 먼저 진행했어요. 철거비용 지원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컨설팅 결과 폐업 적합 판단을 받은 후 공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비용 지원 먼저 받고 철거 공사 진행하면 안되나요?

    안됩니다. 폐업 적합 판단을 받은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하며, 공사 완료후 비용지원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사비용이나 청소비용은 안되나요?

    안됩니다. 업장 철거비용만 지원 가능합니다.
  • 신청서를 넣었는데 선정 문자를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신청서 취합, 담당자 확인 후 문자발송 드립니다.

    신청기간은 언제인가요?

    연중 신청 가능하시고 교육 시작 2일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같은 과정을 중복 수강 할 수 있나요?

    가능한 많은 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동일 과정의 기수가 다른 교육은 재수강 하실 수 없습니다.

    교육과정은 기수별로 동일한가요?

    같은 교육명의 기수가 다른 교육은 내용이 동일한 교육으로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교육을 이미 신청했는데 다른 기수로 변경 가능한가요?

    이미 신청하신 교육의 참석이 불가능하신 경우 교육 시작 3일전까지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변경 가능합니다.

    수료증이 필요한데 수료증 발급도 가능한가요?

    신청하신 교육 시간의 80% 이상 참석하신 교육생은 희망 시 수료증 발급 가능합니다.

    교재는 구입해야 되나요?

    교재는 교육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비용은 얼마인가요?

    교육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식사비와 교통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로 찾아가면 법률 상담이 가능할까요?

    소상공인 법률상담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상담 신청 없이 센터로 내방하시는 경우 법률상담이 불가합니다. 법률 상담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상담에 대한 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콜센터로 전화하면 법률상담이 가능할까요?

    콜센터는 센터 전반의 사업 운영 절차 및 참여에 대한 안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의 경우에도 예약 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사오니, 전화 상담이 가능한 일정에 상담 예약을 신청해주시면, 법률 상담 전용 회선을 통해 요청하신 시간에 전화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법률 상담 내용은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법률 답변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상담 전 상담위원에게 상담 내용이 구체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사실관계, 상담 답변을 듣고 싶은 내용 등을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주십시오.

    법률서비스 지원을 받고 싶은데, 부산시 소재의 사업자 등록증만 있으면 가능할까요?

    부산 소재의 사업장이 있으시더라도, 자금지원 제한 업종의 경우 상담 이외의 추가 지원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임대인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경우 법률상담은 가능합니다.

    한번 상담을 받았는데, 여러번 상담을 받는 것이 가능할까요?

    후속 상담이 필요한 경우, 후속 상담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 상담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계약서 작성이나 계약 내용에 대한 검토도 해주시나요?

    법률적인 해석은 구체적 사실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계약서의 작성이나 사업 내용의 검토 등 상담의 범위에서 벗어나는 내용은 질의해주신다고 하셔도 답변이 불가합니다. 사업 참여 전 유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법률상담의 답변이 공신력을 갖을까요?

    법률서비스 지원사업에서 제공해드리는 답변은 기관의 공식적인 법률 견해가 아니며, 상담위원의 개인적인 법률 의견입니다. 상담에 대한 답변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소송(혹은 분쟁조정)을 해야할 것 같은데요, 지원이 가능할까요?

    소송 혹은 분쟁조정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지원합니다. 다만, ① 부산지역 소상공인이고 ② 법률 상담 결과 소송 혹은 분쟁조정이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③ 내부적 심의 결과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신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 소담스퀘어를 이용하고 싶은데 시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부산 소담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기타 서류 제출과 함께 홈페이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833 - 3655번으로 예약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 시설예약 관련 홈페이지 : 소담스퀘어부산(bssodam.or.kr)

    촬영 및 편집도 직접 해주시는건가요?

    촬영을 위한 장비 세팅 및 촬영 진행 도움은 가능하지만, 직접촬영, 영상 제작 및 영상편집 등은 불가합니다.

    주차이용 가능한가요?

    지하 주차장 이용 가능하시나 유료입니다. 주차 오부제 및 만차일 경우 주차 이용 불가하니 사전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1833 - 3655)
  • 동백통이란 무엇인가요?

    동백통은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화폐 동백전의 온라인 배달 서비스 앱입니다. 소상공인-부산시민-부산광역시가 상생하는 경제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화폐 동백전 연동에 따른 지역소비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자 부산광역시가 마련한 플랫폼입니다.

    동백통 입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가입 신청은 동백통 홈페이지(https://www.busandbt.com/)의 입점 신청 바로 가기 또는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샵인샵 매장도 입점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동백통 입점 시 사장님에게 어떤 혜택이 있나요?

    동백통은 타 배달 지원 플랫폼과 달리 가맹비, 광고비, 판매 중개수수료가 0원입니다. 또한, 부산광역시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게운영 정보와 메뉴등록을 하는 주체는 누구인가요?

    가게의 운영정보(금액별 배달비, 배달권역, 가게소개글, 카테고리 등)와 메뉴 등록은 입점 신청 후 발급해 드린 아이디로 동백통-매장용 앱 또는 PC프로그램을 통하여 신청인이 직접 해 주셔야 합니다.

    동백통-매장용(사장님용) 앱을 다운로드했는데 회원가입 버튼이 없어요!

    사장님용 아이디는 동백통 입점 신청 시 기재해 주신 아이디로 동백통 운영사에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입점 신청은 동백통 홈페이지(https://www.busandbt.com/) 또는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POS 프로그램 사용은 필수인가요? 또는 POS 기기가 없는데 동백통 가입이 가능한가요?

    POS 프로그램 사용은 선택 사항입니다. 휴대 전화에 설치한 동백통-매장용 앱을 통해서도 주문 접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앱으로 주문 내역을 관리하실 경우 영수증 출력 등 일부 기능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매출대금 입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선결제)는 D+3일(영업일 기준), 지역화폐(동백전)은 화요일(전주 수요일 ~ 전주 금요일) 금요일(전주 토요일 ~ 금주 화요일) 입금 처리 됩니다. 단, 동백전 운영사의 사정으로 입금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백통 이용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카드 결제수수료 3% (부가세 포함 3.3%) 지역화폐(동백전) 결제수수료 1.5% (부가세 포함 1.65%) 이외 광고수수료, 중개수수료, 가맹비 등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어요.

    기타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 또는 동백통 고객센터(1899-4423)를 통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10시, 주말(공휴일) 오전 11시~오후10시입니다.

    [소상공인 행복복지 지원사업]건강검진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고 하는데 이 사업인가요?

    종합검진비를 직접 돈으로 지급해드리는 것이 아닌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해드리는 사업입니다. 2022년 모집은 마감되었습니다. 2023년 동일 사업 모집 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신청자가 부담하는 비용이 있나요?

    컨설팅과 관련한 일체의 비용은 전액 무료입니다. 해당 비용은 부산시 예산으로 진행되며, 컨설턴트가 별도의 수수료·차비·수당을 등을 요구할 경우 센터 내 컨설팅 담당자(☎ 1833-36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예비창업자는 어떤 서류를 제출하면 되나요?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혹은 초본)과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기입 시에는 1.신청자 정보, 2.사업자등록정보 중 사업단계 칸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컨설팅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업체가 겪고 있는 각종 애로사항 및 궁금한 점에 대해 상담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3일간 이루어집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신청자가 특정 컨설턴트를 지정할 수 있나요?

    컨설턴트 확인 후 희망 컨설턴트를 배정받을 수 있으나, 특정 컨설턴트에게 과도한 신청이 집중될 수 있어 분야별, 주소지별로 적합한 컨설턴트를 배정받으실 수 있으니 양지 바랍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컨설팅을 중간에 취소할 수 있나요?

    네. 사업담당자(☎ 1833-3665)에게 연락주시면 취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경영전략 컨설팅]컨설팅이 끝난 후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추가 컨설팅이 가능한가요?

    컨설팅은 되도록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1회로 제한되어 있어 추가 컨설팅 신청은 불가합니다.

    [영세소상공인 고용산재보혐료 지원]고용보험·산재보험에 가입된 직원들도 지원 가능한가요?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또는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에 가입되신 분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으로 직원들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영세소상공인 고용산재보혐료 지원]정부에서도 비슷한 사업이 있는데 중복 지원 가능한가요?

    네.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영세소상공인 고용산재보혐료 지원]사업장이 법인으로 되어 있는데 지원 가능한가요?

    소상공인임이 확인되고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또는 중소기업 사업주 산재보험에 가입되신 분은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HMR이 무엇인가요?

    HMR은 ‘Home Meal Replacement‘ 의 약자로 가정간편식을 의미합니다. 가정간편식에는즉석조리식품(즉석밥, 냉동만두, 3분짜장, 간단하게 데워 먹는 국), 반조리 식품(밀키트) 등이 있습니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선정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필요성, 계획적절성, 기대효과를 기준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하여 12개사를 선정한 뒤, 현장심사에서 사업참여의지, 제품경쟁력, 환경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6개사를 선정합니다.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구체적인 지원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HMR 관련 교육과 컨설팅이 진행되며, 패키지 디자인, 포장용기, 배송용품, 제품촬영 등을 개발‧지원합니다. 이후 배달의 민족 ‘전국별미’ 플랫폼 입점과 오프라인 대형마트 입점을 통한 온/오프라인 판로확대를 지원합니다. 또한 선정 업체 중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해외 수출도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폐업한 사람들한테 전부 지원금을 주는건가요?

    아닙니다. 신청하신 분들 중 지원대상에 적합한 분들을 선정하여 원상복구 비용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철거비용 지원만 받을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철거 공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에서 신청서류를 다운 받으신 후 신청하시면 담당직원이 서류 검토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요건 : 최소 50만원 이상 철거비용 사용 시 실비 지원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사업 신청 전에 공사를 먼저 진행했어요. 철거비용 지원 받을 수 있나요?

    안됩니다. 컨설팅 결과 폐업 적합 판단을 받은 후 공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비용 지원 먼저 받고 철거 공사 진행하면 안되나요?

    안됩니다. 폐업 적합 판단을 받은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하며, 공사 완료후 비용지원 신청 서류를 제출해야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사업]이사비용이나 청소비용은 안되나요?

    안됩니다. 업장 철거비용만 지원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신청서를 넣었는데 선정 문자를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신청서 취합, 담당자 확인 후 문자발송 드립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신청기간은 언제인가요?

    연중 신청 가능하시고 교육 시작 2일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같은 과정을 중복 수강 할 수 있나요?

    가능한 많은 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동일 과정의 기수가 다른 교육은 재수강 하실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교육과정은 기수별로 동일한가요?

    같은 교육명의 기수가 다른 교육은 내용이 동일한 교육으로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교육을 이미 신청했는데 다른 기수로 변경 가능한가요?

    이미 신청하신 교육의 참석이 불가능하신 경우 교육 시작 3일전까지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변경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수료증이 필요한데 수료증 발급도 가능한가요?

    신청하신 교육 시간의 80% 이상 참석하신 교육생은 희망 시 수료증 발급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교재는 구입해야 되나요?

    교재는 교육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소상공인 통합교육]비용은 얼마인가요?

    교육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식사비와 교통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로 찾아가면 법률 상담이 가능할까요?

    소상공인 법률상담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상담 신청 없이 센터로 내방하시는 경우 법률상담이 불가합니다. 법률 상담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상담에 대한 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콜센터로 전화하면 법률상담이 가능할까요?

    콜센터는 센터 전반의 사업 운영 절차 및 참여에 대한 안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의 경우에도 예약 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사오니, 전화 상담이 가능한 일정에 상담 예약을 신청해주시면, 법률 상담 전용 회선을 통해 요청하신 시간에 전화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법률 상담 내용은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법률 답변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상담 전 상담위원에게 상담 내용이 구체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사실관계, 상담 답변을 듣고 싶은 내용 등을 최대한 자세히 작성해주십시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법률서비스 지원을 받고 싶은데, 부산시 소재의 사업자 등록증만 있으면 가능할까요?

    부산 소재의 사업장이 있으시더라도, 자금지원 제한 업종의 경우 상담 이외의 추가 지원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임대인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경우 법률상담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한번 상담을 받았는데, 여러번 상담을 받는 것이 가능할까요?

    후속 상담이 필요한 경우, 후속 상담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 상담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계약서 작성이나 계약 내용에 대한 검토도 해주시나요?

    법률적인 해석은 구체적 사실관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계약서의 작성이나 사업 내용의 검토 등 상담의 범위에서 벗어나는 내용은 질의해주신다고 하셔도 답변이 불가합니다. 사업 참여 전 유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법률상담의 답변이 공신력을 갖을까요?

    법률서비스 지원사업에서 제공해드리는 답변은 기관의 공식적인 법률 견해가 아니며, 상담위원의 개인적인 법률 의견입니다. 상담에 대한 답변은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법률서비스 지원사업]소송(혹은 분쟁조정)을 해야할 것 같은데요, 지원이 가능할까요?

    소송 혹은 분쟁조정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지원합니다. 다만, ① 부산지역 소상공인이고 ② 법률 상담 결과 소송 혹은 분쟁조정이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③ 내부적 심의 결과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신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소담스퀘어 시설 이용 문의]소담스퀘어를 이용하고 싶은데 시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부산 소담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기타 서류 제출과 함께 홈페이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833 - 3655번으로 예약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 시설예약 관련 홈페이지 : 소담스퀘어부산(bssodam.or.kr)

    [소담스퀘어 시설 이용 문의]촬영 및 편집도 직접 해주시는건가요?

    촬영을 위한 장비 세팅 및 촬영 진행 도움은 가능하지만, 직접촬영, 영상 제작 및 영상편집 등은 불가합니다.

    [소담스퀘어 시설 이용 문의]주차이용 가능한가요?

    지하 주차장 이용 가능하시나 유료입니다. 주차 오부제 및 만차일 경우 주차 이용 불가하니 사전문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1833 - 3655)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동백통이란 무엇인가요?

    동백통은 부산을 대표하는 지역화폐 동백전의 온라인 배달 서비스 앱입니다. 소상공인-부산시민-부산광역시가 상생하는 경제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화폐 동백전 연동에 따른 지역소비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자 부산광역시가 마련한 플랫폼입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동백통 입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가입 신청은 동백통 홈페이지(https://www.busandbt.com/)의 입점 신청 바로 가기 또는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샵인샵 매장도 입점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동백통 입점 시 사장님에게 어떤 혜택이 있나요?

    동백통은 타 배달 지원 플랫폼과 달리 가맹비, 광고비, 판매 중개수수료가 0원입니다. 또한, 부산광역시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가게운영 정보와 메뉴등록을 하는 주체는 누구인가요?

    가게의 운영정보(금액별 배달비, 배달권역, 가게소개글, 카테고리 등)와 메뉴 등록은 입점 신청 후 발급해 드린 아이디로 동백통-매장용 앱 또는 PC프로그램을 통하여 신청인이 직접 해 주셔야 합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동백통-매장용(사장님용) 앱을 다운로드했는데 회원가입 버튼이 없어요!

    사장님용 아이디는 동백통 입점 신청 시 기재해 주신 아이디로 동백통 운영사에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입점 신청은 동백통 홈페이지(https://www.busandbt.com/) 또는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POS 프로그램 사용은 필수인가요? 또는 POS 기기가 없는데 동백통 가입이 가능한가요?

    POS 프로그램 사용은 선택 사항입니다. 휴대 전화에 설치한 동백통-매장용 앱을 통해서도 주문 접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앱으로 주문 내역을 관리하실 경우 영수증 출력 등 일부 기능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매출대금 입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선결제)는 D+3일(영업일 기준), 지역화폐(동백전)은 화요일(전주 수요일 ~ 전주 금요일) 금요일(전주 토요일 ~ 금주 화요일) 입금 처리 됩니다. 단, 동백전 운영사의 사정으로 입금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동백통 이용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카드 결제수수료 3% (부가세 포함 3.3%) 지역화폐(동백전) 결제수수료 1.5% (부가세 포함 1.65%) 이외 광고수수료, 중개수수료, 가맹비 등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산광역시 공공배달앱 동백통]기타 문의사항이 있어요.

    기타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팅(http://pf.kakao.com/_xfvlFs) 또는 동백통 고객센터(1899-4423)를 통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10시, 주말(공휴일) 오전 11시~오후10시입니다.